계룡시(시장 최홍묵)는 지난 24일 시청 상황실에서 안일선 부시장을 비롯한 실‧과장 및 용역사 직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향적산권 종합개발계획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보고회는 그동안 향적산권 종합개발계획 연구용역 추진상황에 대한 보고와 함께 앞으로 기본계획 및 사업추진 방안 등을 논의하고자 마련됐다.

시는 향적산 개발의 기본방향을 ‘친환경적이며 지속가능성을 담보로 한 자연과 인문의 조화’에 두고 ‘향적산권 종합개발계획’에 반영되는 모든 사업을 시민들의 행복추구 우선순위에 맞추어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조선천도 역사와 지혜의 깨달음으로 건강해지는 역사인문․생태 치유의 숲, 향적산’이라는 비전과 목표를 정하고 ▲향적산 산림생태 보전과 활용 ▲계룡시민의 여가문화․복지공간 ▲향적산 역사문화 보전과 활용을 목표로 도입시설 및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방향으로 검토한다는 계획이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향적산 복합휴양단지 ▲스토리텔링 개발과 이야기 길 조성 ▲향적산 경관 및 성장관리 ▲생태 치유 어드벤처 파크조성 ▲생태 치유 벚꽃 길 조성 및 체험 축제 ▲향적산 생태건강 신토불이 먹거리 육성 ▲ 향한리 문예촌 조성 ▲주변마을 연계발전 방안 등 개발계획(안)에 대해서도 다양한 의견이 오갔다.

안일선 부시장은 “향적산 브랜드화 및 홍보 마케팅을 통해 계룡시민들에게 친환경 공간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금년말 최종 보고회 이전까지 수정․보완을 거쳐 향적산만의 맞춤형 개발이 되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