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동·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최경노, 배영길)은 7월 23일(월)부터 7월 24일(화)까지 대전교육정보원 합동강의실에서 중등 수학교원 79명을 대상으로 ‘2018학년도 중등 *수학클리닉 기초과정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 수학클리닉은 수학에 대한 불안과 어려움으로 수학을 싫어하거나 지속적인 학습결손으로 수학에 대하여 무기력한 학생들이 수학에 흥미와 자신감을 갖도록 수학교사의 지도 역량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직무연수는 수·포·자(수학을 포기한 자)를 수·즐·자(수학을 즐기는 자)로 만들기 위해 수학클리닉 진단검사 및 상담 코칭 기법 등 수학교사의 수학클리닉 역량을 강화하는데 목적이 있다.

연수 프로그램은 수학클리닉의 이해와 진단, 성취동기 향상 대화법, 상담 코칭 기법, 학습유형의 이해, 수학클리닉 상담 사례 및 적용 등 학교에서 적용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했다.

또한, 이번 연수를 이수한 교사들은 향후 한국과학창의재단에서 운영하는 수학클리닉 전문상담사 양성 직무연수에 참가할 수 있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이종업 중등교육과장은 “제4차 산업혁명 시대의 동력원이 수학인 만큼 수학교육에 대한 관심과 중요성이 날로 높아지고 있다”며 “학생들이 수학에 대한 자신감을 갖고, 수학학습을 더욱 즐겁게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