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시장 이재준)가 시 브랜드의 온라인 마케팅 강화를 목적으로 오는 8월 31일까지 ‘고양시 브랜드 캐릭터 이모티콘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고양고양이, 고야가족, 가와지볍씨 등 고양시 캐릭터를 활용한 순수 창작 이모티콘을 주제로 유머와 재치가 돋보이는 참신한 이모티콘 디자인을 대상으로 한다.

시는 일상에서 공감할 수 있는 상황과 표정을 캐릭터로 표현, 이모티콘으로 제작·배포함으로써 온라인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 하고자 한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팀으로 응모할 경우 3인 이하로 구성해야 한다. 향후 모바일 메신저 등록을 위해 움직이는 이모티콘 형태로 접수하며, gif 파일 3종을 1세트로 제출하면 된다.

시상은 대상 1팀, 최우수상 2팀, 우수상 2팀, 장려상 2팀 총 7팀을 선정하며 대상 300만 원의 상금을 비롯해 총 1천만 원의 상금과 상장이 수여된다.

결과는 전문가 심사를 거쳐 오는 9월 7일(금) 고양시청 홈페이지와 개별 연락을 통해 공지될 예정이다.

시 담당자는 “이번 공모전은 남녀노소, 국적을 불문하고 증가하는 메신저 이용자를 대상으로 고양시 브랜드에 대한 관심 향상 및 참신하고 다양한 콘텐츠를 발굴을 위해 마련한 행사”라며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청 홈페이지(www.goyang.go.kr)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