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 포토] 영동군, 혜철스님 명예군민 위촉... 영동과일 홍보영상 찍고(GO~)
[영상 / 포토] 영동군, 혜철스님 명예군민 위촉... 영동과일 홍보영상 찍고(GO~)
  • 손혜철
  • 승인 2018.07.17 2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충북 영동군은 옥천군 대성사 주지이자 태고종 홍보부장 불교공뉴스 대표인 혜철스님을 영동군 명예군민으로 선정했다.

혜철스님은 종교언론인으로서 인터넷뉴스, SNS를 통해 6천여건의 생생한 영동군의 소식을 전하며 영동군의 숨은 홍보맨으로 왕성한 활동을 해왔다.

또한 지역의 크고 작은 행사 등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지역관광산업 발전과 관광객 유치에도 역할을 톡톡히 해오고 있다.

군 관계자는 “혜철스님은 영동군에 큰 애정을 가지고 아무런 개인적 이익 없이 우리군의 이미지를 높이는 데 힘써 왔다”라며, “이 고마움을 전하기 위해 명예군민으로 선정해 명예군민패를 전달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영동군은 ‘영동군 명예군민증 수여 조례’에 따라 대내·외적으로 영동군의 위상을 높이고, 군민 복지증진에 기여한 자를 명예군민으로 선정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50명을 선정했다.

‘명예군민’은 군에서 운영하는 공공시설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고, 향토축제나 행사 등에도 정식으로 초청된다.

혜철스님은 명예군민 위촉을 받고 오후에는 영동군 새싹 삼 영동매곡농장, 포도 밭, 옥수수 밭, 금비식품 자연청을 방문하여 물건을 구입하여 위문품으로 보냈고, 과일나라테마공원과 와인터널, 와이너리 월류원을 방문하여 홍보영상을 촬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