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정욱스님)에서는 15일(일) 무지개모두가족봉사단 7월 정기활동으로 무지개모두가족봉사단 평가 및 비누 만들기 활동을 진행하였다.

이날 무지개모두가족봉사단은 2018년 상반기 봉사활동을 통해 가족의 결속력과 유대관계의 강화, 공동체 의식의 강화에 대하여 가족과 팀원들과의 의견을 함께 나누었으며, 가족이 함께 만든 130여장의 비누는 다문화가정 및 홀로어르신, 사회복지시설에 나누어 줄 예정이다.

2015년부터 활동하고 있는 정시호학생(12세)은 학교 친구들은 혼자서 봉사활동을 하는데 나는 부모님과 함께 봉사활동을 할 수 있어 좋다. 여러 가지 봉사활동을 하면서 보람을 느끼고 오늘 만든 비누를 여러사람들이 사용하여 깨끗한 여름을 나면 좋겠다.”고 활동소감을 말했다.

무지개 모두가족봉사단은 2010년부터 활동하고 있으며, 매월 셋째주 일요일에 정기활동(복지시설봉사, 자연보호, 문화체험활동), 팀별활동(대곡팀, 대신팀, 율곡팀, 신규팀), 홀로어르신 및 한부모가정에게 주1회 릴레이 반찬봉사를 진행하고 있다.

김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가족상담 및 다문화가족 사례관리, 통번역사업, 아이돌보미지원사업, 공동육아나눔터, 생애주기별 부모교육, 다문화가족특성화지원사업 등 건강한 가정, 행복한 다문화사회를 위하여 다양한 사업에 앞장서고 있다.

<문의 : 054-432-8280 무지개모두가족봉사단 담당 >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