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은 지난 16일 소방청에서 추진하는 공모 사업인 소방복합치유센터 건립지로 충북혁신도시가 최종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소방복합치유센터 건립지 공모에 전국 11개 시·도 62개 시·군이 참여해 1차로 14개 시·군이 선정되었고, 2차로 14개 시·군에 대한 현지 실사와 PT 발표 평가 등 치열한 경합을 벌인 끝에 최종 확정됐다.

조병옥 음성군수와 조천희 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의원들의 과감한 투자약속과 이시종 충청북도 지사와 도의원, 중부4군의 군수와 의회 의원들의 전폭적인 지원과 특히, 송기섭 진천군수를 비롯한 진천군 의회 의원들의 통 큰 형제애를 발휘하여 음성군에 양보한 점도 유치에 큰 도움이 됐다.

소방복합치유센터는 소방공무원들의 치료와 재활 및 심신안정까지 전문적으로 치료하는 300병상 규모의 종합병원으로 12개 진료과목을 운영하여 일반인들도 진료를 받을 수 있다.

충북혁신도시 내 소방복합치유센터가 건립되면, 음성군민과 26만 중부4군 군민들까지 양질의 의료서비스 혜택을 받을 수 있고, 인구유입 효과와 활력이 넘치는 지역경제 실현이 예상되어 지역균형발전과 정부의 혁신도시 시즌2의 완성을 기대 할 수 있게 됐다.
 

[소방복합치유센터 유치 확정 성명서]

존경하는 26만 중부4군 군민 여러분!

소방복합치유센터 유치가 확정되었습니다.

먼저, 소방복합치유센터를 충북혁신도시에 건립할 수 있도록 결정해 주신 조종묵 소방청장님과 평가위원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충북혁신도시로 소방복합치유센터가 유치될 수 있도록 성원을 모아주신 음성군의회 조천희 의장님을 비롯한 의원님과 이시종 도지사님을 비롯한 도의회 의원님, 통 큰 형제애를 발휘하여 음성군으로 단일화 해주신 송기섭 진천군수님과 의원님, 또한 유치를 위하여 끝까지 힘써주신 홍성열 증평군수님, 이차영 괴산군수님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소방복합치유센터 유치는 공모 초반부터 군민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으며, 특히 7월 6일 현지평가 실사단의 실사 시에는 무더운 날씨에도 천여 명의 주민들께서 한마음으로 응원에 동참해주신 덕분에 현지평가 실사단을 감동시킨 바 있습니다. 이 같은 군민여러분의 절실함과 염원이 오늘의 결과를 만들어낸 것입니다.

위대한 음성군민 여러분의 뜨거운 성원에 머리숙여 깊은 감사의 인사를 올립니다

그리고, 음성·진천·증평·괴산 중부4군이 하나 되어 공동유치 결의문을 채택하고 중부4군 의회에서도 건의문을 채택하는 등 이웃 자치단체 간 경쟁관계가 아닌 하나 된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어 협력·협치·공감의 본보기가 되기도 하였습니다.

또한 충청북도의 이시종 지사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들이 소방복합 치유센터 유치에 적극적인 협조와 지원을 아끼지 않았으며, 충북도의회에서는 충북도의 후보지 단일화 필요성에 대해 건의문을 채택하여 주시는 등 적극적으로 협조하여 주심에 감사 드립니다

그간 충북혁신도시는 2006년 686만9천㎡ 규모로 9천9백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된 대규모 국책사업으로 건설되었음에도 불구하고 12년이 지난 오늘까지도 도시기반의 외형만 갖추었지 종합병원 하나 없는 정주여건이 매우 열악한 상태였습니다.

그러나, 오늘 소방복합치유센터 유치 확정으로 모든 것은 달라질 것입니다.

전국 어디에서나 2시간 내에 접근 가능한 최적의 교통망 뿐 아니라, 함박산, 맹동저수지 등 천혜의 자연환경으로 4만여 소방공무원들의 치료와 재활을 위한 최적의 치유환경을 제공할 것이며 의료사각지대인 우리 26만 중부4군 군민들에게는 응급의료체계 해소는 물론 양질의 의료서비스가 제공 될 것입니다.

또한, 대통령 공약사업인 국가균형발전과 지역주도 균형발전 전략인 혁신도시 시즌2의 성공적인 정책실현을 앞당기고 충북혁신도시 정주여건 개선에도 큰 기여를 하게 될 것입니다.

소방복합치유센터 건립 준비부터 준공까지 우리 군에서는 물심 양면으로 적극 협조하고 협력 할 것을 약속드리며, 다시 한 번 소방복합치유센터가 충북혁신도시에 건립할 수 있도록 도움 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8. 7. 16.

음성군수 조 병 옥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