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 면단위 전통시장 살리기에 앞장서는 청풍명월덕산전통시장협동조합(이사장 한석주 010-4037-3740)은 그동안 덕산전통시장을 애용해주신 고객분들을 모시고 감사 이벤트로 호호장과 함께하는 덕산 전통시장 난장문화행사를 개최한다. 특히 덕산전통시장 공동쿠폰(2017년 매출유발 14억원) 경품추첨 도 함께 이루어진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덕산전통시장과 덕산면 귀촌자모임이 함께 힘을 합하여 지역을 활성화시키자는 취지로 귀촌자 프리마켓인 ‘호호장’과 함께 난장문화행사를 진행한다. 덕산면을 대표하는 풍물패 “난장”의 길놀이를 시작으로, 전국적 지명도가 있는 아프리카 타악그룹 ‘쿰바야’의 공연, 덕산면 ‘어리산밴드’, 여성밴드 ‘만성피로4321’ 등의 밴드공연과 우클렐레&기타 동아리 공연과 더불어 지역아동센터의 누리꿈터 중창단의 합창등 다양한 볼거리가 선보인다.

먹거리 장터도 호호장과 연계하여, 수수파이, 솜사탕, 식혜, 잼, 주막 등 지역에선 볼수 없던 이색적이고 다양한 먹거리를 선 보인며, 할머니 난장을 위시하여 각종 나물과 약초와 양채등의 지역 특산품 판매도 이루어진다. 여기에 떽메치기 체험 등의 체험행사도 함께 진행되어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 함께하는 행사가 될 예정이다.

또한 덕산전통시장 상인들이 고객 감사의 마음을 담아 할인쿠폰이 제공되며, 어르신들의 건강을 위해 제천시 이동보건소의 건강검진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