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Hello! 평창」이 2016년, 2017년에 이어 3년 연속 국가대표브랜드 관광부문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차지하였다.

「2018 국가대표브랜드」는 소비자브랜드 평가원에서 개발한 브랜드 평가 지수를 활용하여 언론, 방송 등에 노출된 기초자료를 통해 브랜드 평판도를 조사하여 후보군을 선정하고, 지역별 만 16세 이상 소비자 12,046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전문심사위원의 최종 종합심사 등을 거처 대상을 선정하였다.

이번 대상 수상은 「Hello! 평창」 브랜드가 올림픽을 전후한 외국인 관광객 유치, 붐업 조성에 견인차 역할을 함은 물론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관광상품 브랜드로서 올림픽 레거시 강원관광상품을 홍보하는데 크게 기여한 것으로 인식되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한편 「Hello! 평창」은 문화체육관광부한국관광공사에서 주관하는 글로컬(Global+Local)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2016년부터 평창동계올림픽 개최지와 주변 관광지 연계 상품 홍보에 큰 효과를 내고 있으며, 그동안 「Hello! 평창」 브랜드를 활용하여 중화권, 일본, 러시아, 아중동, 구미주 지역을 대상으로 296개의 글로컬 상품이 개발 되어 2017년 까지 44,179명 모객을 유치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 「Hello! 평창」 10+1선 관광 상품 >
1선낭만을 품은 강릉로드 6선 아픔의 세월 DMZ 평화로드2선초원을 품은 평창 그린로드7선다시가보는 한류로드3선헬로평창! 평창올림픽 로드8선로맨틱 청춘열차 로드4선아리랑정선 로드9선젊음을 느끼는 축제로드5선운탄고도 정선ㆍ태백ㆍ영월ㆍ삼척 로드10선힐링 그리고 여유 템플로드+1선구석구석 골목&먹방로드

강원도 정일섭 관광마케팅과장은 “「Hello! 평창」이라는 브랜드가 평화올림픽 성공 개최지로서의 상징성 있는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하여 전 세계인들이 다시 한번 강원도를 주목하게 하고, 세계인이 모이고, 북적이는 관광지, 세계적 관광 명소로 만드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홍보 마케팅을 강화해 나가겠다.” 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