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공공기관인 한국우편사업진흥원(원장 임정수)은 오는 7월 10일부터 8월 28일까지 ‘2018 대한민국 편지쓰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우정사업본부가 주최하고, 한국우편사업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번 공모전은 최근 이슈화 되고 있는 환경보호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 제고 및 사회적가치 창출을 위해 ‘가족·이웃에게 전하는 환경사랑’을 주제로 50일간 진행된다.

또한 기존의 손편지 부문과 더불어 모바일 편지 부문을 신설하여, 편지 형식의 다양성과 공모전 참여 접근성을 높였다.

공모방법은 홈페이지(www.k-lettercontest.kr)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로드하여 작성한 편지와 함께 접수처로 우편발송하면 응모가 가능하고, 모바일부문은 홈페이지에 링크된 앱이나 홈페이지 업로드를 통해 응모하면 된다.

각 부문별 대상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이 최대 100만원의 상금과 함께 수여되고, 어린이, 청소년 부문의 참여 우수학교를 위한 단체부문 시상도 진행된다.

입선 결과는 9월 14일 한국우표포털 및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임정수 한국우편사업진흥원장은 “이번 편지쓰기 공모전을 통해 편지의 소중함을 널리 알리고, 전 국민적인 환경사랑 실천을 통해 아름다운 사회가 만들어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