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와 고양시는 2018년 7월 11일 오전 10시부터 고양시 소재 킨텍스제1전시장 그랜드볼룸장에서 악성체납자들로부터 압류한 명품가방,시계,귀금속 등 동산 505점을 일반인에게 공매처분할 예정이다. 공매물품은 4일부터 고양시 및 감정평가업체인 라올스 홈페이지(http://www.laors.co.kr)에서 공개한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고양시가 주관하는 이번 합동공매는 경기도 25개 시군이 참여하며, 루이비통·페라가모 등 명품가방 110점, 롤렉스·까르띠에 등 명품시계 33점, 골드바·황금열쇠 등 귀금속 297점, 기타 골프채, 양주 등 모두 505점이 공매에 나올 예정이다. 

이들 물품은 고양시를 비롯한 도내 25개 시·군이 지방세를 체납하고도 호화생활을 영위하고 있는 악성체납자의 가택을 수색하여 압류한 것들이다. 저렴한 공매가격으로 2,000여명 이상의 시민들이 참여하여 성황을 이룰 것으로 전망된다.

입찰방식은 물건별 개별입찰로 해당 체납자를 제외한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가장 높은 응찰가를 제시한 사람에게 낙찰된다. 낙찰자는 현금 또는 계좌이체로 낙찰대금을 현장에서 지불 후 공매물품을 바로 수령해 갈 수 있다.

고양시 민생경제국 이흥민 국장은 “이번 합동공매는 시‧군별로 가택수색을 통해 압류한 물품을 한 자리에서 합동으로 공매하므로 매각의 효율성을 높이는 한편, 매각대금은 시 재원으로 요긴하게 쓰여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