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작' 황정민이 극 중 박석영과 흑금성을 연기한 소감을 밝혔다.

3일 오전 서울 강남 CGV압구정에서 영화 '공작'(감독 윤종빈)의 제작보고회가 열렸다. 이 자리에 주연배우 황정민, 이성민, 조진웅, 주지훈, 윤종빈 감독이 함께했다.

황정민은 '공작'에서 박석영 역을 맡았다. 박석영은 육군 정보사 소령으로 복무 중, 안기부의 스카우트로 북핵 실상 파악을 위해 북의 고위층으로 잠입하라는 지령을 받는 인물로 공작원으로서 '흑금성' 역할을 맡기도 한다. 1인 2역을 하는 셈이다.

이날 황정민은 "(흑금성 사건이) 처음엔 실제 사건인지 몰랐는데, 이 같은 사실이 벌어졌었다는 것을 접하고 놀랐다”며 “저 말고도 흑금성 사건에 대해 모르고 계셨던 분들이 많을 거 같다는 생각에 출연을 결정했다”고 출연 이유를 밝혔다.

이어 그는 "박석영으로서의 삶과 흑금성이라는 스파이로서의 삶이 관객들에게 정확하게 보여줄 수 있게끔 노력을 했다"고 덧붙였다.

또 "그런 부분을 아주 미세하게, 어쨌든 상대방을 속여야 하는 인물이기 때문에 어려웠지만 그런 지점을 좀 더 디테일하게 많이 잡았던 것 같다"고 설명했다.

한편, '공작'은 1990년대 중반, 흑금성이라는 암호명으로 북핵의 실체를 파헤치던 안기부 스파이가 남북 고위층 사이의 은밀한 거래를 감지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첩보극으로 8월 8일 개봉한다.

사진출처 : 픽클릭 한지희 기자 / 최은희 사진기자

 

Copyright ⓒ 불교공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