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와 고양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지난 6월 27일 2시 킨텍스 제2전시장 408호에서 ‘고양시 청년 소셜 벤처 서포터즈 1기 발대식’을 가졌다.

이 날 발대식에 참여한 고양시 청년 소셜 벤처 서포터즈 30명은 앞으로 사회적경제 교육을 통한 사회적경제 및 지원센터 지원사업 홍보, 기업 탐방으로 현장소식 시민과 공유, 소셜 벤처 모의 체험 프로젝트로 소셜 벤처 창업육성을 유도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여러 소셜 벤처 관련 관계자들이 함께 함께 참석한 발대식에서는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 양유길 원장님과 고양시청 최영수 과장님의 격려 인사말을 시작으로 위촉장 전달식이 있었으며, 이후 서포터즈들을 대상으로 한 서포터즈 안내 및 교육이 있었다.

향후 활동은 팀별 구성으로 사회적경제 홍보는 물론 고양시 사회적문제를 고찰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하여 사회적경제와 소셜 벤처의 활성화를 도모하는 것으로, 이는 서포터즈들에게도 취업과 창업으로 연계될 수 있는 실천적 활동으로 이어진다.

청년 소셜 벤처 서포터즈에게는 매월 활동에 따른 소정의 활동비와 우수활동팀 시상금이 지급되며, 수료 후에는 수료증이 지급된다.

관계자는 “앞으로 청년 소셜 벤처 서포터즈의 활발한 활약을 기대하며, 사회적경제에 대한 이해와 참여의 폭이 확산될 수 있도록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