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 둔내고랭지토마토축제가 해를 거듭할수록 발전하며 주민 소득에 기여하고 있다.

오는 8월 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둔내면 자포리 시장 일원에서 열리는 제7회 둔내고랭지토마토축제에는 홍콩TVB 방송국에서 생생한 축제현장을 촬영하기 위해 횡성을 방문한다.

횡성군과 수출 MOU를 맺고 있는 홍콩 윌슨그룹의 협찬으로 진행되는 이번 촬영은 홍콩TVB ‘2박3일’ 프로그램에서 토마토 농가 체험, 토마토 시식, 토마토풀장 체험 등 축제기간 다양한 이벤트를 영상으로 담아간다.

이 촬영을 위해 지난 7월 2일 둔내면행정복지센터에서 홍콩 윌슨그룹 관계자와 업무협의를 가졌다. 홍콩에서 인기리에 방영되고 있는 프로그램 ‘2박 3일’은 홍콩은 물론 대만, 동남아, 유럽, 미주 지역에 거주하는 중국인들을 대상으로 두 명의 유명 연예인이 자유여행 형식으로 그 지역에서만 즐길 수 있는 체험, 미식, 문화 등을 보여주는 프로그램이다.

또한 이번 축제일정에 맞춰 둔내 토마토의 첫 홍콩수출 선적식을 갖는다. 이번 수출은 지난 3월 21일 둔내 웰리힐리파크에서 개최된 ‘2018 홍콩바이어 초청 횡성 우수제품 수출상담회’에서 윌슨그룹과 둔내농협이 수출계약을 맺게 되면서 추진됐다. 축제 기간 중에는 이번 첫 수출을 기념해 퍼포먼스를 펼치는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둔내고랭지토마토축제위원회 관계자는 “이번 홍콩TVB 방송국의 촬영과 토마토 홍콩수출은 둔내토마토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고 소득을 올릴 수 있는 좋은 기회이며, 이와 함께 둔내의 관광 수요가 창출될 수 있도록 마케팅 활동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