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 감물초등학교(교장 우관문)는 3월 학기 초부터 전교생이 감물 감자 프로젝트에 참여하였다. 학생들이 직접 감자를 심고 관찰하였으며, 마을학교 선생님의 도움을 받아 감자 농사짓는 법 등에 대해서도 익혀왔다.

이번 제 8회 감물감자축제에서는 전교생이 감물 감자를 홍보하고 판매하는 활동에 참여하였다. 학생들이 직접 감물 감자를 홍보하는 UCC 및 노래, 캐릭터 제작 등을 하여 감물 감자에 대한 관심도를 높였으며, 23일 감물축제 행사 식전공연으로 예술동아리 학생들이 오카리나 공연도 실시하여 축제의 흥을 돋구었다.

특히, 축제장에서는 직접 감자를 활용한 요리를 하며 시식코너를 마련하여 감물 감자를 홍보하였으며, 학생들이 직접 수확한 감자를 판매하고 이를 통해 얻은 감자 판매 수익금은 유네스코, 굿네이버스, 요양시설 등에 기부할 예정이다.

김보민(6) 학생은 “우리가 열심히 준비하여 감물 감자를 알릴 수 있어서 뿌듯하였고, 나 스스로도 감물 감자를 더욱 사랑하게 된 것 같다. 감물 감자 최고!”라며 지역에 대한 사랑을 더욱 키워나갔다.

감물초 우관문 교장은 “감자 프로젝트를 통하여 학생들이 지역에 대한 사랑을 키우고, 생명 존중에 대해서도 알게 되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으리라 생각하고 앞으로도 지역에 대한 관심을 키우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다.”라고 하였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