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은 최근 청산 공영주차장(옥천군 청산면 교평리 일원) 조성공사를 끝내고 청산면 방문객과 주민을 위해 주차장 개방에 들어갔다고 25일 밝혔다.

15억여원이 투입된 청산 공영주차장은 1785㎡ 크기에 57면(일반 52면, 장애인 2면, 경차 3면)규모로 조성됐으며, 가로등 8주와 방범용 CCTV 6대도 함께 설치해 이용객의 안전을 도모했다.

주차장이 들어선 교평리 일대는 매스컴을 통해 맛집으로 소개된 생선국수식당들이 즐비해 있는 곳으로, 휴일이면 전국 각지에서 몰려드는 방문객 차량들로 주차 몸살을 앓아왔다.

또한 이 지역은 지명탄생 1077주년 기념 천년탑과 청산향교, 동학혁명유적지 등 관광자원이 풍부한데다 매해 열리는 생선국수 축제와 씨름대회로, 많은 사람들이 찾는 유명 관광지로 꼽힌다.

이번 공영주차장 확보로 도로의 불법 주차난을 해소하며 이곳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깨끗하고 질서있는 지역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게 됐다.

이번 청산 공영주차장 조성으로 옥천군에는 총 996면의 공영주차장 20곳이 갖춰져 주민과 방문객의 교통 편의를 돕는다.

이와 더불어 올해 말까지 옥천읍 금구리 충혼탑 인근에 총 24면의 주차장을 추가 조성하기로 하는 등 지역 곳곳에 효율적이고 탄력있는 주차장 확보에 주력할 방침이다.

또한 올해 9월 완료될 ‘옥천군 주차장수급실태조사 연구용역’을 통해 주차장 조성 대비 부족한 주차공간을 객관적으로 파악해 향후 주차장 조성 업무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공영주차장의 연차적 확보를 통해 주변 도로의 주차난을 해소하며 선진교통문화 정착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군 관계자는 “청산 공영주차장 조성으로 청산면 시가지 불법 주정차 차량이 감소되며 주민 불편해소는 물론, 원활한 교통흐름으로 쾌적한 도로환경이 조성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