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대전교육] 대전교육연수원(원장 이웅재)은 기능직 공무원을 대상으로 9. 19일부터 9. 21일까지 3일간 “고객만족서비스과정(2기)”연수를 실시한다.

고객만족서비스과정(2기)연수는 서비스의 주체인 민원인(고객)에게 감동을 선사하고 고객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고품격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을 섬기고 나아가 화목하고 즐거운 직장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는 민원서비스인으로서의 전문성 향상에 목적을 두고 있다.

아울러 이번 교육과정은「행정서비스 이해와 민원사무처리」,「고객 만족 마인드 함양」,「프로서비스인의 이미지 메이킹」,「고객만족 맞춤형 응대기법」,「감성서비스 커뮤니케이션」등 민원사무처리에 관한 기본적인 내용 및 요령을 필두로 고객만족서비스에 대한 인식을 재정립하고, ‘내가 고객이라면’ 역지사지(易地思之)의 정신으로 고객과의 상황별 개별 응대를 위한 실습위주의 교과목을 편성하여 일선현장에서 능동적으로 고객과의 상호작용을 통해 직무수행에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소양과목으로는 충남산림환경연구소 현장체험으로 자연을 느끼고 체험하는 시간을 통하여 직장 생활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나아가 바른 정서를 함양하여 이번 고객만족서비스과정의 교육역량을 100% 발휘할 수 있도록 하였다.

대전교육연수원 이웅재 원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고객만족은 고객의 마음에서 비롯된다’는 말처럼 항상 고객을 진심으로 살피고, 고객에 대한 따뜻한 배려로 고객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민원서비스인로서의 역량 제고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