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대전교육] 대전교육정보원(원장 나효희)은 고속의 인터넷을 활용한 첨단 교육활동 지원을 위한 교육정보시스템 구간 보안장비 및 네트워크 인프라 장비 고도화 사업을 금년 11월까지 완료한다고 밝혔다.

고도화 사업 대상인 교육정보시스템 구간은 대전교육포털시스템, 사이버가정학습, 교수학습서비스, 각급 학교홈페이지 등 대전광역시교육청 산하의 주요 정보교육서비스 장비로, 노후된 네트워크와 보안 인프라를 고성능 장비로 교체해 사이버 공격 대응체제를 강화하고 돌발 장애에도 정상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주요 네트워크 자원을 이중화 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사업은 교육정보시스템 구간 인프라를 1Gbps(1기가)급에서 10Gbps(10기가)급으로 교체하는 대규모 사업으로 방화벽, 침입방지시스템, 웹방화벽 등 고성능 보안장비와 노후된 네트워크 장비를 고도화함으로써 트래픽이 오가는 통로를 획기적으로 넓히고, 보안 정책도 강화하여 다양해진 각종 정보화 역기능으로부터 철저한 대비체계를 갖추게 된다.

대전교육정보원 나효희 원장은 “각종 보안 시스템을 강화한 고성능 네트워크 인프라를 토대로 향후 스마트교육 등 정보화교육 환경변화에 대비한 차세대 네트워크 기반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