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대학교사회맞춤형 산학협력선도대학육성사업단(단장 유재수 교수, 이하 LINC+사업단)과 충북대학교지역건설공학과-농촌관광개발전공(주임 맹승진 교수, 이하 농발정공), 충북농촌체험휴양마을협의회(회장 오노균 박사)는 연계적 상호협력과 도내 농촌 관광의 전반적 발전을 위한 협약식(MOU)을 21일 충북대학교 학연산공동기술연구원에서 갖었다.

이와 함께 오는 23~24일 청주 문암생태공원에서 열리는 제3회 충북농촌체험한마당행사에 충북대학교 농촌관광개발전공 학생들이 참여하여 현장 실무능력을 배양하게 된다. 또한 향후 도내 70여개 농촌체험휴양마을의 리더사무장주민들의 역량강화사업에도 LINC+사업단과 함께 공동으로 참여하여 도내 농촌관광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전망이다.

맹승진 주임교수는 “농촌이 고령화되고 있어 활력이 떨어지고 있으나 대안으로 농촌관광이 산-학협력을 통해 활성화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날 협력회의에서는 연성호 교수 등 전문가들이 다수 참여하여 향후 지역과 대학 간의 연계발전 방안을 심도 있게 논의했으며, 오노균 회장은 2019년도 제4회 충북 농촌체험한마당 행사가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하는 충북대학교 교내에서 개최되기를 협의하는 등 다양한 발전방안을 논의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