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정보원(원장 박헌수)은 오는 6월 28일(목)까지 대전교육정보원 컴퓨터 연수실 및 지역 유관기관 등에서 초·중등 교장 48명을 대상으로 ‘2018년 SW교육 CEO(교장) 역량강화 직무연수’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SW교육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2015 개정 교육과정인 SW교육의 성공적인 안착과 관리자의 역할 제고를 위해 대전교육정보원과 국립중앙과학관 무한상상실,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 등으로 교육 장소를 확장 및 연계해 운영한다.

특히, 사례발표, 실습, 현장탐방, 정보 공유 등의 과정을 통해 SW교육 교수・학습 운영이 효과적이고 실질적으로 운영될 수 있는 연수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으며, 언플러그드, 코딩, 피지컬 교구 활용, 메이커 교육 등 체험중심 맞춤형 연수로 진행되었다.

한편, 대전교육정보원은 2018년 교육부가 주관하는 SW교육 체험센터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SW교육을 위한 환경구축 및 프로그램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무엇보다도 학교 외에도 다양한 환경의 교실에서 실시할 수 있는 SW교육 교원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과정을 편성하였으며, 연수의 장을 지역과 연계한 현장중심으로 운영하여 SW교육 문화를 확산시키고 있다.

대전교육정보원 박헌수 원장은 “미래교육의 핵심역량인 창의력과 문제해결력을 갖춘 인재육성을 위해서 관리자의 SW교육에 대한 새로운 패러다임을 지원할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