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학생교육문화원(원장 황선혁) 부설 산성도서관은 오는 6월 20일(수) 15시부터 유아 및 어린이의 올바른 도서관 이해를 지원하기 위한 ‘2018년도 하반기 신나는 도서관 나들이 체험 프로그램’ 참여 기관을 선착순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하반기 프로그램은 9월 3일(월)부터 12월 7일(금)까지 운영되며, 유치원,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하던 상반기와 달리 초등학교 1학년까지 대상을 확대해 독서입문기 전체 아동의 도서관 생활화를 도모할 예정이다.

또한, 연령 대상에 따라 ‘책 나라’와 ‘동화 나라’ 두 강좌로 나눠 진행한다. ‘책 나라’ 프로그램은 3~5세 유아 대상으로 도서관 이용방법 안내, 동화구연 및 책놀이, 자율 독서활동으로 진행되며, 

‘동화 나라’는 5~8세를 대상으로 도서관 견학 및 이용방법 안내, 체험형 동화구연 활동, 자율 독서활동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특히, 체험형 동화구연 활동은 9~10월 ‘콩나무가 커졌어요’, 11~12월 ‘팥죽할멈과 호랑이’로 구성해 도서관에서의 다채로운 독서 활동을 제공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어린이집, 유치원 및 초등학교는 대전학생교육문화원 홈페이지 ‘산성도서관-독서마당-독서문화강좌’ 메뉴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선착순 모집이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대전학생교육문화원 홈페이지(http://www.djsecc.or.kr)의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산성도서관(☎ 220-0715)으로 전화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