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도지사 최문순)가 고용노동부가 주관한 “2018 전국 지자체 일자리대상”에서 지역일자리 목표 공시제 부문 “특별상”과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우수사업 부문 “우수상”을 각각 수상했다.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이날(20일) 행사에는 국무총리, 고용노동부 장관, 지방자치단체 수상자 등 약 300여명이 참석했다.

중앙정부에서는 매년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지난 년도 기준 일자리창출 노력과 추진실적을 비교 평가하고 그 결과 우수 자치단체를 선정하여 시상하고 있다.

강원도는 도내 열악한 고용시장 환경을 극복하고 지역청년의 역외유출을 막고자

강원도형 일자리안심공제, 청장년 정규직 일자리 보조금 지원, 강원일자리 특별지원 등의 시책들을 추진하였으며, 이 결과 2017년 기준 청년, 여성을 비롯한 전체 고용률 증가에서 17개 시도 중 전국 1위를 달성한 바 있다.

도의 이런 노력과 성과가 인정받아 지역일자리 목표 공시제 부문에서 특별상을 수상하였으며 재정 인센티브로 8천만을 지원 받게 되었다.

이 외에도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우수사업 부문에서는 “창업 및 성장기업 3D 극복 프로그램”이 높은 평가를 받아 우수상을 수상하였다.

최정집 경제진흥국장은 “강원도의 이번 수상은 지난 해 일자리과를 신설하는 한편 2월부터 경제상황을 위기수준으로 인식하고 일자리추경을 편성하는 등 공격적으로 일자리정책을 추진한 것이 주효했던 것 같다”며 “도는 앞으로도 현장에서 체감할 수 있는 일자리정책들을 꾸준히 발굴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