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6월 19일(화) 15:00, 대전교육과학연구원 대강당에서 초등교원 300여명을 대상으로 ‘2018학년도 제3회 수업공감 릴레이 특강’을 실시했다.

수업공감 릴레이 특강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 나갈 창의융합인재 양성을 위해 새로운 교육 패러다임에 대한 교원의 인식을 전환하고, 학생이 즐겁게 공부하고 교사가 만족하며 가르칠 수 있는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마련된 시리즈 특강이다.

매회 300명 이상의 초등교원이 신청하고 있으며, 매회 특강을 모두 신청해 참여하는 교원도 다수일 정도로, 새로운 교육방법을 배우고 실천하려는 대전 초등교원의 뜨거운 열정을 느낄 수 있다. 이번 특강은 경기대학교 장경원 교수가 ‘좋은 수업의 특성과 프로젝트학습’을 주제로 강의했다.

한편, 대전교육청은 학생이 행복한 수업을 실현하기 위해 학습의 즐거움을 경험하는 학생 참여형 수업을 강화하고, 다양한 수업 방법을 배우고 실천할 수 있도록 연수, 특강, 교사전문학습공동체 운영 등 학교 현장에서 희망하는 지원을 확대하고 있다.

대전교육청 배상현 유초등교육과장은 “미국의 교육학자 하그리브스는 21세기 교사에게 필요한 전문성 요소는 자신이 배우지 않았던 방식으로 가르치는 방법을 배우는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