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립 대화도서관은 오는 26일 오후 4시부터 6시 고양아람누리 새라새극장에서 수학에 대한 선입견과 거부감을 깨우는 ‘인공지능 수학’ 강연이 진행된다. 

4차 산업혁명 시대는 인간이 인간으로서 가질 수 있는 능력에 집중하는 시대며 특히 인공지능이 등장한 4차 산업혁명 시대, 미래 세대에게 필요한 능력은 수학적이고 논리적인 사고, 다시 말해 컴퓨터를 일하게 하는 능력이다. 

이에 발맞춰 마련된 이번 ‘인공지능 수학’ 강연은 아이와 어른을 대상으로 ▲인공지능의 핵심은 수학, ▲간단명료한 것이 옳고 쉽게 알면 깊이 파고 들 수 있다, ▲핵심을 꿰뚫으면 수학이 쉽다, ▲아이의 상상력을 깨우면 수학이 즐겁다, ▲질의응답 시간으로 구성됐다. 강연은 조봉학 박사의 진행으로 이뤄진다. 

신은희 일산서구도서관과 과장은 “4차 산업혁명시대에 아이들에게 가장 필요한 학문이 수학이라고 들었다”며 “앞으로 도서관에서도 원리에 기반한 간결하고 핵심을 뚫는 인공지능수학 강연 등을 자주 개최해 아이들이 수학이라는 학문을 즐길 수 있고 ‘생각하는 힘’과 ‘논리력’을 제고할 수 있는 기회를 많이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이번 강연은 고양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수강신청은 오는 25일까지 고양시 도서관센터 홈페이지에서 200명 선착순으로 이뤄진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대화도서관(☎031-8075-9121)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