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6월 18일(월)부터 6월 28일(목)까지 에듀힐링센터에서 각급 학교 교(원)장 및 교육전문직 42명을 대상으로 에듀-코칭 직무연수 CEO기초과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올해 처음 실시하는 ‘에듀-코칭 직무연수’ CEO기초과정이며, 소규모 실습형 연수로 코칭의 개념과 철학, 코칭 기초 기술, 코칭 대화모델, 코칭 피드백, 종합실습 등의 내용으로 5일간 운영된다.

또한, 2016년부터 3년째 운영하고 있으며, 최고경영자에게 필요한 코칭 리더십 및 코칭 경영모델 등에 대한 이해와 실습을 병행하여 조직의 효과를 극대화하는 코칭 기술을 습득할 수 있다. 6월 현재까지 186명이 에듀-코칭 직무연수 CEO과정에 참여했으며, 연수 운영 만족도가 95%로 매우 높았다.

연수에 참여한 고등학교장은 “교장으로써 나 스스로를 돌아보고, 리더의 역할에 대해서 다각도로 생각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며 “구성원들 간에 의견이 다를 때 어떻게 소통하고 조율해야 할지 그 방법을 이해하고 실습할 수 있어 좋았고, 학교에서 교직원이나 학생, 학부모와 대화할 때 코칭 기술을 활용하면 모두의 만족감이 커질 것 같다“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대전교육청 설동호 교육감은 “자아성찰을 돕는 셀프코칭과 조직 구성원의 직무 몰입이나 만족도를 극대화하는 학교경영 코칭 기술은 최고경영자에게 꼭 필요한 핵심역량이다. 학교경영 목표 달성과 구성원의 행복한 삶을 보장하는 에듀-코칭 연수를 모든 학교장이 받을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