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병원, 유성선병원 증축 및 개원 52주년 기념 음악회 개최
선병원, 유성선병원 증축 및 개원 52주년 기념 음악회 개최
  • 손혜철
  • 승인 2018.06.18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바리톤 김동규 초청, 월드뮤직으로 감동과 재미 선사

-병원 응모함과 홈페이지 신청자, 모바일 앱 가입자 추첨 통해 초대권 무료 배부

선병원재단(이사장 선두훈)이 개원 52주년 및 유성선병원 증축을 기념해 다음달 7일(토) 오후 7시 대전예술의전당 아트홀에서 ‘선메디컬센터 개원 52주년 음악회’를 개최한다.

이번 음악회는 전통과 대중음악을 넘나들며 관객을 매혹시키는 세계적인 바리톤 김동규와 <피가로의 결혼>, <라 트라비아타> 등 다수 오페라에서 주역을 맡았던 소프라노 최정원, 국내 정상급 연주자들로 구성된 DK콘서트앙상블이 함께한다.

특히 이번 음악회에선 클래식 음악과 오페라, 뮤지컬, 샹송, 팝, 칸초네, 한국 가곡 및 민요 등 다양한 월드뮤직 명곡들을 선보이며 관객에게 감동과 재미를 선사할 전망이다.

선두훈 이사장은 “지역민들의 사랑과 관심으로 선병원이 50년을 넘어 중부권을 대표하는 암 전문 종합병원으로 거듭나고 있다”며, “이와 함께 전국적 지명도가 있는 암 전문 의사들을 지속적으로 영입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번 음악회 초대권은 선병원 모바일 앱 가입자, 선병원재단 4개 병원(대전선병원, 유성선병원, 국제검진센터, 선치과병원)에 설치된 응모함과 선병원 홈페이지(www.sunmedical.kr)를 통해 신청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무료 배부된다. 신청은 6월 29일(금)까지며, 개별 통보된다.

한편, 내년 초 완공을 앞둔 유성선병원 증축 공사는 지상 8층, 지하 5층의 연면적 3만여 평 규모에 의료진 연수 및 참관이 가능한 로봇 수술실, 700대의 동시 주차가 가능한 지하주차장, 병실을 복도 한 쪽에만 배치해 쾌적함을 높인 원사이드 병실, 클래식 공연과 국제회의가 가능한 300석 규모의 콘서트홀, 병원 옆 숲길 산책로 등의 주요 시설이 들어선다.

아울러 진료 예약부터 수납까지 전 과정을 스마트폰으로 해결할 수 있는 앱 서비스를 비롯 모바일 헬스케어, 빅데이터, 인공지능 등 첨단 디지털 시스템을 활용한 스마트 병원 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