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강내도서관은 오는 6월 17일까지 청주시도서관 대출증 소지자들 대상으로 유·아동 전집 무료대출 서비스인 ‘책수레’ 신청자 30명을 모집한다.

‘책수레’ 전집대출서비스는 고가의 어린이용 전집을 각 가정마다 구입하는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2017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서비스다. 도서관에서 이용자 한 명 당 전집 1세트씩 책수레(북카트)와 함께 45일간 대출해준다.

전집대출을 희망하는 청주시민은 오는 6월 17일(일)까지 청주강내도서관 홈페이지(http://library.cheongju.go.kr/lib-gn/index.do)에서 선착순 접수하면 된다. 접수 후 7월 6일 오전 9시부터 8일 오후 6시까지 아동자료실에서 직접 수령 가능하다.

신청 후 기간 내 수령해가지 않을 시 2개월간 전집대출서비스 이용이 제한된다. 또한 대출도서 반납 시 직접 아동자료실로 방문하여 반납해야 한다.

청주강내도서관 관계자는 “책수레 전집대출서비스는 가정의 사교육비 절감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가정 내 책 읽는 분위기 확산에 기여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청주시도서관(http://library.cheongju.go.kr)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청주강내도서관(201-4045~6)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