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구보건복지협회 서울지회(회장 황연옥)는 6월 14일(목) 2018년 홍보자문위원회의를 개최했다.

홍보자문위원회의는 김인겸 인큐브랜드 대표를 위원장으로 각 언론사와 관련학과 교수 등 총 11명으로 구성되어 사회 전반적인 임신, 출산, 욱아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확산을 위한 홍보방안을 논의하였다.

또한 2018년 협회의 출산지원 사업과 홍보매체에 대한 다양한 의견이 제시되었다.

한양대학교 신문방송학과 박조원교수는 요즘 홍보는 ‘모든 것이 매체다.’ 라고 할만큼 홍보매체가 다양하다. 좀더 효율적인 홍보를 위해서는 홍보매체를 다양화하고, 정보를 줄것인가, 이미지를 줄것인지를 명확히 해야한다. 고 말했다.

홍보자문위원장 인큐브랜드 김인겸 대표는 지금의 트렌드에 맞는 콘텐츠를 개발하고, 다양한 영상을 공동 제작하여 확산 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홍보에 도움이 될 것이라 조언했다.

특히, 서울지회에서 육아부모를 배려하기 위한「작은 배려 큰 행복」뒤에 오는 유모차를 위해 문을 열어주는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어 다양한 의견과 방법 등을 논의하였다.

인구보건복지협회 서울지회 정신숙 본부장은 “출산장려를 위한 다양한 사업과 인식개선을 위해 좀 더 다양하고 효과적인 홍보를 진행할 수 있도록 항상 고민하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