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인권연맹(총재 오노균. 충북대 외래교수)은 14일 오전 10시 옥천 한. 독 협력 클라인 가르텐 농장에서 아동인권(아동학대. 방임 등)에 대한 제2회 시민생활인권 현장포럼을 개최  했다.

이날 포럼에서는 최기석 변호사(시민인권학교장)가 발제 하고 성낙원 사)한국청소년 영상예술진흥원장, 임연우 대전시장애인 태권도 협회장, 김희숙 세종영명보육원장, 장영래 충북대 박사 과정, 김등백 논산시 바르게 살기 협의회장 등이 패널을 담당 했다.

이포럼은 인권지도사과정프로그램과 연계하여 민간자격연수에 가점을 부여한다.

시민인권연맹은 분기별 인권현장 포럼을 개최하며 시민참여를 확대하고 있다.

특히 시민인권학교 운영 및 상담실. NGO한마당 시민인권홍보. 여름바다 인권 영화제. 인권상 수여 등 생활 속의 인권운동을 전개하고 있는 충청에 본부를 둔 비정부 인권단체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ㆍ

시민인권연맹은 법조. 학계. 정치. 경제. 언론. 청년. 여성. 체육문화.장애인. 다문화. 시민단체 등 각계각층 전문가로 구성돼 전국적으로 활동하고 있다.

오노균 총재는" 인권포럼의 목적은 인권의식을 증진 하기 위한 전문적이고 지속적인 과정으로 일생생활에서의 인권침해행위및 평등권침해의 차별행위등을 선제적으로 예방하기 위한 우리연맹의 특수활동"이라고 말했다ㆍ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