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 함안군이 진행한 ‘함안수박 프로모션’이 지난 6월 9일 서울 대학로 마로니에 공원 일대에서 시민들의 뜨거운 반응 속에 성료했다.

‘함안수박 프로모션’은 함안군에서출하되는 수박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함안수박 브랜드 인지도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함안수박 푸드트럭을 이용한 무료 시식회를 진행했다. 또한 ‘함안수박 빨간나팔 응원 이벤트’와 ‘SNS 온라인 설문조사 이벤트’, 스크래치 카드를 이용한 경품 추첨 등 다채로운 이벤트가 마련됐다.

‘함안수박 빨간나팔 응원 이벤트’는 행사 장소 내 포토월 앞에서 준비된 빨간 나팔을 들고 함안수박 응원 메시지를 남기는 방식이었다. 또한 ‘SNS 온라인 설문조사 이벤트’는 함안수박 공식 블로그에 게시된 함안수박 브랜드 인지도 온라인 설문조사에 참여하는 이벤트였다. ‘함안수박 빨간나팔 응원 이벤트’와 ‘SNS 온라인 설문조사 이벤트’는 추후 이벤트에 참여한 참여자들 중 추첨을 통해 각각 블루투스 스피커와 커피 교환권을 증정한다.

이와 함께 ‘스크래치 카드 이벤트’도 진행됐다. ‘스크래치 카드 이벤트’는 게릴라 시식회에 참여한 사람 중 설문조사를 작성한 선착순 5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참여자에게 스크래치 카드를 증정해 카드를 긁어 나온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였다. 경품은 함안수박, 커피 교환권, 수박굿즈, 수박간식 등이 있었다.

‘함안수박 프로모션’ 관계자는 “이번 프로모션을 관심 있게 지켜봐 주시고 즐거운 마음으로 이벤트에 참여해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함안수박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함안수박 브랜드 인지도 설문조사에 참여한 한 시민은 “아이들과 나들이를 나왔다가 참여하게 됐는데 맛있는 수박도 맛보고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하게 돼 즐거웠다”면서 “함안수박은 처음 먹어 보는데 무척 달고 맛있어 관심이 생겼다”고 행사에 참여한 소감을 밝혔다.

함안군은 2008년 수박작목 지리적 표시제 등록 등을 전국 최초로 시행했고 2009년 한국지방자치 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2015년부터는 2년 연속 농식품 파워브랜드로 선정되기도 했다. 특히 ‘지역특화발전특구에 대한 규제특례법’에 의한 규제특례를 적용받아 ‘함안수박 산업특구’로 지정되는 등 함안수박의 명품브랜드 육성에 힘쓰고 있다.

또한 함안군은 10년 전부터 다양한 컬러수박 품종 개발과 상용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함안군의 대표 컬러수박 품종으로는 씨 없는 수박으로 유명한 ‘패션수박’과 겉껍질이 노란 ‘황금수박’, 속살이 노란 ‘망고수박’ 등이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