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덕보건소가 본격적인 여름철 무더위를 앞두고 시민에게 쾌적한 주거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오는 11월까지 하계 방역소독을 실시한다.

흥덕보건소는 자체방역기동반 2개반을 운영해 공중화장실, 공원 등 147개소 취약지역과 주택밀집지역을 대상으로 각 읍․면․동별로 순회 일정을 수립하여 분무 및 연무 소독을 실시한다.

흥덕보건소는 본격적인 방역에 앞서 지난 3월말에 각 읍․면․동에 살충제,살균제 등 방역약품 1300L를 배부했으며, 관내 11개 읍․면․동 자율방역단 74반 239명을 편성 완료했으며, 방역장비 수리 등 방역소독을 위한 준비 과정을 마쳤다.

또 흥덕보건소는 해빙기 모기 유충구제를 위해 대형건물정화조, 오수처리시설 109개소에 대해 모기유충구제 308개를 투입 완료했다.

심명희 흥덕보건소장은 감염병 예방을 위하여 물 웅덩이에 고인물이 없도록 주변환경을 청결하게 해줄 것과 야외 활동 시에는 모기에 물리지 않도록 기피제를 사용하고 밝은색의 긴 바지와 긴 소매를 착용해 달라고 당부 했다.

한편 시는 방역효과의 극대화를 위하여 6~9월(4회) 충청북도 및 상당,서원,흥덕,청원 보건소 방역담당 공무원과 438반 1496명의 자율방역단 등과 연계하여 집중 방역소독을 실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