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은 대학생 취업경쟁력 향상과 경제적 자립 기회를 제공하고자 관내 거주 대학생을 대상으로 인턴을 모집한다.

11일 군에 따르면, ‘2018년 여름방학 대학생 인턴’은 공고일 현재 담양군에 주소를 둔 만 18세 이상 29세 이하의 대학 재학생 및 휴학생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인턴 참여 희망자는 담양군 홈페이지에서 응시원서를 내려받아 작성, 담양군청 지역경제과에 직접 방문하면 된다. 6월 18일 오후 6시까지 담양군청 지역경제과 도착분만 접수한다. 직접 방문하기 어려울 때는 우편 또는 대리접수도 가능하다.

군은 공정한 선발을 위해 학력, 자격증, 어학점수, 취약계층 가점 등 객관적 지표에 따라 1차 서류전형과 2차 면접심사를 거쳐 최종합격자 48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합격자는 오는 28일 담양군 홈페이지를 통해서 발표될 예정이다.

선발된 인턴들은 7월 9일부터 8월 17일까지 6주 동안 군청 실과단소와 읍․면사무소 및 공공기관에서 근무하게 되며, 근무기간 및 시간은 업무 특성에 따라 탄력적으로 운영된다.

이성우 지역경제과장은 “사회진출 이전 실무지식 습득 및 다양한 업무 경험을 통해 사회생활을 미리 경험하고, 본인 적성과 취업을 대비해 부족한 부분 등을 파악해 볼 기회가 될 것이다”며, 관내 대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가까운 읍․면사무소 일자리업무 담당부서 또는 군청 지역경제과(061-380-3049)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