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는 행정안전부에서 추진하는 정보화마을 활성화 사업관련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 도로 선정되어 기관표창을 받는 영광을 차지하였다.

표창내역으로는 충북도내 18개 정보화마을 중 우수마을에 제천시 청풍관광마을, 단양군 소백산산촌마을, 장려마을에 청주 평동전통 떡 마을이 선정되었고, 정보화마을 담당공무원과 괴산 둔율올갱이 정보화마을 운영위원장 등이 수상을 받아 전국 44개의 행정안전부장관 표창 중 충청북도에서 6개의 표창을 수상한다.

정보화마을은 행정안전부에서 2002년부터 도시, 농․산․어촌을 비롯한 정보 소외지역의 정보격차 해소 및 주민의 소득향상에 기여하는 지속성장 가능한 지역공동체 마을을 선정하여 마을정보센터에 인터넷 이용환경을 구축하여 정보접근 기회를 높이고,

지역 주민 정보화교육으로 정보이용을 활성화 하여 전자상거래, 정보채널 등 실생활 및 경제활동과 밀접한 콘텐츠를 구축하여 다양한 정보 제공, 주민 스스로 새로운 소득 기회 창출을 위해 조성되었다.

2018년 6월 현재 정보화마을 현황은 전국 325곳의 정보화마을이 있고 우리 도에는 18곳의 정보화마을이 조성 운영되고 있다.

정보화마을 충북지회 김종기 회장은 정보화마을의 활성화를 위해 어려운 여건이지만 지속적인 홍보와 판매 행사를 통해 다각적인 판매경로 확보와 전자상거래 활성화를 통해 정보화마을의 자생력 확보와 일자리 창출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