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시종 충북도지사 후보

이시종 충북도지사 후보가 충북 서민경제 살리기에 주력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시종 더불어민주당 충북도지사 후보는 10일 전통시장 활성화 및 취업지원 시스템 구축 등 서민경제 분야 주요 공약을 발표했다.

이시종 후보의 서민경제 주요 공약으로는 ▲전통시장 화재공제 가입 지원 안전망 구축 ▲전통시장 평가, 우수시장 인센티브 제공 선의 경쟁 유도 ▲기관·기업 온누리 상품권 구매시 5% 할인 지원 등 활성화 ▲퇴직연령층 훈련 및 중소기업 재 취업지원 시스템 구축 ▲생계형 창업·보호 지원 ▲서민금융지원 확대 등이다.

이시종 후보는 “1만751개의 충북도내 전통시장 전체 점포에 전통시장 화재공제 가입 지원을 통한 안전망을 구축하겠다”며 “사회재난 안전망 구축과 화재발생 시 신속한 복구 및 서민생활 안정을 위해 화재공제금의 일부를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 후보는 이어 시장환경 및 서비스의 질 등 전통시장의 종합적인 상태 평가를 통해 우수시장에는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등 선의의 경쟁을 유도하며, 온누리 상품권 활성화에도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기관·기업의 온누리 상품권 구매 시 5% 할인을 지원하며 각종 포상과 격려금, 성과급 지급 시 온누리상품권을 활용·증정하는 등의 방안도 내놓았다.

특히 퇴직연령층이 단절없이 중소기업에 재취업할 수 있는 훈련·교육 및 취업알선을 위해 ‘재 취업지원 시스템 구축’에 나서며, 출퇴근 교통편의 등 퇴직연령층을 위한 다양한 지원에 나설 방침이다.

마지막으로 생계형 창업·보호 지원을 위해 시장분석과 법률·재정·행정 지원 등 원스톱 지원 및 지속관리에 힘쓰며, 서민금융 지원 확대에도 힘쓰겠다고 이시종 후보는 밝혔다.

이시종 더불어민주당 충북도지사 후보는 “‘1등 경제 충북의 기적’을 완성하고 더 큰 충북, 더 잘나가는 충북, 서민이 잘사는 충북을 만들 사람은 오직 더불어민주당 후보 이시종이라고 감히 말씀드린다”며 “저 이시종은 풍부한 경험과 노련함 그리고 뜨거운 열정으로 ‘1등경제 충북 기적의 땅’ 까지 도민 여러분을 안전하게 모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