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지체장애인협회 괴산군장애인복지관(관장 정효선)은 8일(금) 재가장애인 30며명을 대상으로 정서지원 및 재활의지 고취를 위한 나들이를 실시하였다.

 이번 나들이는 “동심으로 떠나는 여행‘이라는 주제로 대전오월드에서 진행하였으며 어릴 적 누구나 한번쯤 가고 싶고 보고 싶은 곳인 놀이공원과 동물들을 보고 어릴적 추억을 떠올리며 정서적 지지와 적극적인 사회참여를 도모하고 스트레스 해소와 문화 여가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나들이에 참여한 재가장애인 장00(58세)님은 ‘거동이 불편하여 외출도 힘들어 외부 활동은 거의 하지 못하는 우리 같은 사람에게 이런 좋은 것 예쁜 것 볼 수 있는 기회를 주어 너무 감사하고 TV로만 보던 동물들도 보고 말하는 앵무새를 직접 보고 만져도 보면 교감의 시간까지 가질 수 있어서 너무 행복했다’라고 나들이에 대한 소감을 말하였다.

괴산군장애인복지관 관장 정효선은 ‘앞으로도 재가장애인 들의 사회참여의 기회를 많이 마련하고 지원에 힘쓸 것이며 외부활동의 기회가 적은 장애인들에게 많은 프로그램을 이용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라고 전했다. 또한 ‘이번 나들이가 안전하고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힘써주신 자원봉사자분들게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