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은 지난 4월 19일, 5월 10일 총 2회에 걸쳐 실시한 ‘에듀-코칭 무지개 아카데미’의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평균 96%로 참여한 교직원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만족도는 에듀-코칭 98.7%, 부모양육태도 96.5%, 감정코칭 대화법 87.8%, DISC 활용 의사소통 98.9%, 나의 EGO-OK 그램 94.9%, MBTI성격유형 96.8%, U&I학습유형 98.9% 등 평균 96%이다. 

이러한 높은 호응은 연수를 통해 현재의 자기 모습에 대한 인식을 바탕으로 체험한 내용을 학교 현장에서 실천할 수 있기 때문이다. 

대전교육청은 오는 6월 14일(목), 에듀힐링센터에서 관내 교직원을 대상으로 상담과 코칭 문화 확산을 위한 ‘제3회 에듀-코칭 무지개 아카데미’를 실시한다. 

‘에듀-코칭 무지개 아카데미’는 다양한 상담 및 코칭 기법을 활용, 현장에 적용하여 코칭 문화를 조성할 수 있도록 매월 운영하고 있다. 특히, 교직원의 수요를 반영해 에듀-코칭, 부모양육태도, 감정코칭대화법, DISC 활용 의사소통, 나의 EGO-OK그램, MBTI성격유형, U&I학습유형 등 7가지 세션으로 구성했다. 

참여를 희망하는 교직원은 매월 25일을 전후하여 신청할 수 있으며, 희망자는 매월 다른 세션에 참여하여 7가지를 모두 경험할 수 있다.

대전교육청 이용균 부교육감은 “교직원들이 ‘에듀-코칭 무지개 아카데미’에 관심과 호응이 뜨거운 만큼 우리 대전교육의 모습도 밝고 희망차다”며 “더욱 많은 교육가족이 즐기고 누리는 행복한 무지갯빛 대전교육이 실현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