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 큐레이터 지도자 양성과정’ 개강식이 2018년 6월 7일 청주지역사회협의회에서 열렸다.

이 과정은 청주시평생학습관이 충청북도 공모에 선정되어 진행되는 사업으로 결혼, 출산으로 인하여 경력이 단절된 여성 및 일반 성인 30명을 대상으로 오늘부터 11월까지 매주 화, 목요일 운영된다.

이번에 진행되는 북큐페이터 지도자 양성과정은 대상에 맞는 책을 수집, 선정하여 내용을 파악하고 그 책의 진정한 가치에 대해 상세히 안내해 주는 길잡이 역할을 하는 사람이다.

참가자들은 독서코칭, 그림책 토론 및 활용 등 기초과정과 심화과정을 이수하게 되며, 학습 후 자신의 역량강화 뿐만 아니라 지역사회를 위한 재능 나눔 교육활동을 20회 진행하게 된다.

평생교육 비영리민간단체인 청주지역사회협의회는 학부모 교육, 독서교육, 예절 교육 등 다양한 분야의 평생교육 전문 인력을 양성하여 청주시 평생교육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는 기관이다.

허정무 청주지역사회교육협의회장은 “경력 단절된 여성들이 북 큐레이터 양성과정을 통해 배운 것을 좁게는 내 자녀교육에 활용하고, 넓게는 자신의 재능을 지역사회의 소외계층을 위한 교육 봉사활동으로 다양한 경력을 쌓아 재취업의 기회를 가지길 바란다. 또한 이들이 지역과 함께 더불어 잘 사는 학습공동체를 이루는데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