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야초등학교(교장 김한모)는 2018년 도지정 생존수영교육 연구학교로 지정되어 6월 7일(목) 2시에 장야초 스마트교실에서 생존수영교육에 대한 학부모의 이해를 돕기 위해 학부모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하였다.

바쁜 와중에도 많은 학부모들이 생존수영 이해교육에 대한 관심과 열의를 가지고 참석하였다. 이날의 연수 강의는 사단법인 대한생존수영협회 한병서 회장님께서 진행하셨다. 다양한 수상 안전사고 사례 영상을 시청하며 수상 안전교육의 필요성에 대해서 알아보고, 생존수영 교육이 이어졌다. 생존수영 교육은 영법수영이 아닌, 물 위에 떠서 구조를 기다릴 수 있는 영법에 대한 강의와, 일상용품을 사용해 타인을 구조하는 구조법, 마지막으로 구명조끼의 종류와 올바른 착용방법에 대한 강의가 진행되었다. 평소 접하기 쉬운 물건들이지만, 올바른 착용법과 사용법을 배우며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날씨가 더워지면서 가족끼리 바다나 계곡으로 여행을 다니기 시작한 요즘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행한 생존수영 교육은 굉장히 뜻깊은 시간이였다. 생존수영 교육은 학생을 대상으로 한 학교에서의 교육보다도 가정에서의 지도가 더욱 중요하다. 이번 기회를 통해 많은 학부모님들이 수상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가지고, 생존수영에 대한 폭넓은 지식을 얻어 학생들의 안전에 많은 도움이 되었기를 기대해본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