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과학연구원(원장 윤국진)은 오는 7월 13일부터 2일간 대전컨벤션센터에서 국내∙외 고등학생 80여명을 대상으로 2018 글로벌 디자인씽킹 해커톤(Design thinking hackathon)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교육부와 환경부, 대전시교육청, 한국과학창의재단의 후원으로 개최되며, 유엔의 지속가능 발전목표(SDGs) 17가지에 대한 인문학적, 공학적 해결책을 고등학생의 시각에서 다양하게 찾아보도록 하기 위해 디자인씽킹 방법론을 적용한 해커톤 방식으로 진행될 것이다. 

시상은 7월 14일 최종 발표 심사 결과에 따라 환경부 장관상, 대전광역시 교육감상, 대전교육과학연구원장상이 수여되며 우수한 아이디어에 대하여서는 한국과학창의재단 이사장 상이 수여된다.

이번 대회의 참가비는 무료이고, 무박 2일 일정 동안 식비는 전액 지원된다.참가자 들은 개별 혹은 팀으로 신청 가능하고, 1팀당 4명으로 대회가 진행되며 참가 신청은 6월 15일(금)까지이다. 자세한 신청 방법은 대전교육과학연구원 홈페이지 배너(http://desre.djsch.kr)를 통하여 안내 받을 수 있다. 

대전교육과학연구원 윤국진 원장은 “대전교육과학연구원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적합한 인재 양성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으며 이번 디자인씽킹 해커톤은 전국의 고등학생들이 창의력과 문제해결력을 발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