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옥천]옥천군민도서관에서는 공공도서관의 문화적 기능 확대 및 이용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오는 22일, 23일 이틀간 옥천군민도서관(평생학습원) 다목적실(지하1층)에서 ‘재능기부 도서관 문화학교’를 운영한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사)와우책문화예술센터의 주관으로 열리는 도서관문화학교는 22일 오후 2시 김규식 강사의<기술 없이 찍는 사진>이라는 주제로 문을 연다. 이번 강연은 평소 사진에 관심 있는 청소년 및 일반 성인을 위해 사진의 기술을 버리고 본래의 기능에 충실한 생활주의 사진에 대한 내용으로 강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이어 23일 오후 2시에는 싱어송라이터 고소귤을 중심으로 하는 <가을에 함께하는 고소귤의 보사노바 콘서트!>공연이 예정돼 있다. 이번 가을 옥천군민도서관에서 세대를 아우르는 편안하고 아름다운 보사노바 콘서트를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정요규 군 평생학습원장은 “재능 기부 도서관 문화학교는 지방에서는 쉽게 접하기 어려운 강연이나 공연을 문화예술 분야의 전문가 재능기부 참여를 통해 문화 나눔을 실천하고 학생, 지역주민들에게 다양한 문화체험을 통해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참여방법은 옥천군민도서관 자료실(730-3615~3617)을 통해 유선신청 및 방문접수를 받고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자세한 사항은 옥천군민도서관 홈페이지(http://lib.oc.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