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와 안동축제관광재단은 지역민이 함께 만들어가는 대한민국 글로벌 축제인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2018’ 시민참여 축제프로그램을 공모한다.

지역민이 축제 프로그램을 직접 기획하고 진행해 시민들이 만들어가는 축제를 유도한다는 계획이다. 이는 지역 단체의 축제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문화 기획 역량 강화라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보겠다는 취지다.

참가를 희망하는 지역 단체는 탈(mask)을 활용한 문화, 예술, 공연 프로그램을 자유롭게 구성해 응모하면 된다.

선정된 단체는 최대 5백만 원의 프로그램 운영 지원금과 축제장에서 공연할 기회를 부여 받는다.

참가를 원하는 지역 단체는 6월 15일까지 안동축제관광재단을 방문 접수 또는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홈페이지(www.maskdance.com)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2018은 9월 28일(금)부터 10월 7일(일)까지 탈춤공원과 안동시 일원에서 열린다.

올해 축제에는 중국, 일본, 인도네시아 등 13개국의 해외 탈춤을 비롯해 국내 탈춤 및 다양한 축제프로그램 등으로 풍성하게 구성돼 있다.

안동시 관계자는 “지난해부터 축제프로그램을 공모하여 탈을 활용한 공연, 이벤트, 체험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여 좋은 결과를 얻었다.”며 “올해도 창의적이고 역량 있는 다양한 단체들이 참여하여 글로벌 축제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2018을 빛내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안동시와 축제관광재단은 참신한 지역 단체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