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범석 청주시장 권한대행은 4일(월) 시청 소회의실에서 열린 주간업무 보고회에서 직원들의 노고를 위로하고, 민선7기 성공적 출범 준비 등을 주문했다.

이범석 청주시장 권한대행은 “지난주 선거공보물 발송에 읍‧면‧동 직원들의 고생이 많았는데 오는 8일(금)과 9일(토) 사전투표와 13일(수) 본투표가 있으니 선거사무를 꼼꼼히 추진하라”며 “선거 중립을 철저히 지키고, 선거 후 지역사회 화합을 위한 대책을 사전에 마련하는 등 민선7기의 성공적 출범을 차질 없이 준비하라”고 지시했다.

이어 “청원생명 애호박을 홍콩에 첫 수출했는데 지역 농특산물과 지역기업 수출품목 다양화 및 수출시장 다변화에 국제협력관을 중심으로 관련부서가 노력하길 바란다”며 “문체부가 국제문화교류 진흥 종합계획을 발표해 지자체의 우수 문화교류사업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니 적극적으로 공모사업에 응모하고, 국제문화교류가 바탕이 돼야 수출도 확대될 수 있으니 국제문화교류 활성화에 노력하길 바란다”고 주문했다.

또 “청주시티투어 이용객이 지난해 대비 2.8배가 늘었는데 더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이용객의 선호도를 조사해 반영하라”고 당부했다.

아울러 “여름철 모기 퇴치를 위한 적극적 방역 추진”, “우기 대비 사전 현장 점검”, “재정신속집행 목표 달성” 등을 주문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