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나눔과 배려를 실천하고 있는 자원봉사자들이 많은 충북 영동군에서 올해 새롭게 의기투합해 이웃사랑을 실천하기로 한 이들이 있어 눈길을 끈다.

어울회 봉사단(회장 연성희)은 공무원 재직 시 나이가 같고 마음이 맞는 친구들 16명이 모여 친목을 다지기 위한 모임으로 시작된 봉사단체이다.

퇴직자들이 늘어감에 따라 영동군을 위해 의미 있는 활동을 하고자하는 의지를 모아 올해부터 자원봉사활동에 적극 동참하기로 하였다.

이 단체는 최근 영동군자원봉사센터에서 진행하는 청소년 우범지역 개선 사업인 ‘상상으로 그리는 세상’에 주관 봉사단체로 나서게 되었다.

이 사업은 관내 청소년 우범지역이나 후미진 골목 등 마을의 미관을 저해 하는 곳을 찾아 화사한 벽화를 그려넣어 깨끗한 영동을 만들자는 취지에서 시작됐다.

어울회 봉사단은 지난 5월말 NH농협영동군지부 뒷골목(용산방면 시내버스 승차장 옆)에서 주변 환경 정리와 밑바탕 채색 작업을 실시했다.

지저분했던 벽면을 말끔히 정리하며, 작업을 위한 새하얀 도화지를 만들었다.

손에 익숙치 않고, 전문가의 손길은 아니었지만, 참여 회원들은 깨끗하고 살기좋은 영동을 만드는 데 힘을 보탠다는 사실에 열정을 갖고 작업에 임했다.

오는 8일에는 영동중학교 앞 용두교 교각에 채색 작업을 진행하고, 이후 매천교 밑 벽면에도 동일한 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채색된 벽면에는 지역 봉사단체인 담이랑 가족봉사단이 꿈과 희망을 담아 아기자기한 벽화를 그려 넣을 계획이다.

연성희 회장은 “매월 1회 정기적으로 봉사활동에 참여해 지역사회 발전에 힘을 보태고, 자원봉사단체로 활동하기로 한만큼 책임 있는 봉사활동으로 군민들을 위한 의미있는 나눔을 실천하는 봉사단이 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