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가 청주상공회의소 홈페이지에‘기업 맞춤형 입찰정보서비스’시스템을 구축하고 청주시 소재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기업경영에 필요한 맞춤형 입찰 정보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이 서비스는 조달청(G2B)을 포함한 정부 투자기관과 사립대, 일반기업, 아파트 등 전국에서 발주되는 공사, 물품, 용역 등의 입찰 및 낙찰정보가 인터넷을 통해 다양하게 제공하며, 기업이 관심 있는 분야를 사전에 지정하면 원하는 입찰 정보를 실시간으로 이메일을 통해 받아볼 수도 있다.

청주 관내에 사업장을 둔 중소기업이나 소상공인이면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며, 청주상공회의소 홈페이지(http://cjcci.bidpage.co.kr/)에서 회원가입 후 바로 활용할 수 있다.

가입 업체는 고객지원센터를 통해 입찰방법, 준비서류, 진행절차에 관해 전문가 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연 4회의 입찰실무교육과 기업 맞춤형 전자입찰 1:1 전문 컨설팅(40개사) 또한 기업체 비용 부담 없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대부분의 중소기업이 인력 부족으로 인해 여러 기관에서 제공하는 입찰 정보 수집과 활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으나 유료로 제공되는 기존 서비스에 부담을 느끼고 있다”라며 “이번 사업을 통해 관내의 중소기업들이 고정적 비용 절감과 매출 상승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