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소방서(서장 김유종)는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119시민수상구조대원 84명을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119시민수상구조대원은 오는 7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괴산군내 주요 물놀이 장소에서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수난사고 인명피해 저감을 통한 안전문화 정착을 위해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및 계도 △초기 수상인명구조 및 수중인명구조 지원 △익수사고방지 안전조치 및 예방순찰 △응급환자 기초응급처치 △미아찾기 등 이용객 편의제공 등의 활동을 펼친다.  

지원자격은 수난구조요원과 수변안전요원으로 구분하며 △수난구조요원은 수난구조관련 업무 1년 이상 종사자 및 유관기관 단체 발급 자격증 소지자, 수상구조 및 응급처치 등 관련학과 재학이나 졸업(이수)자 등이며, △수변안전요원은 NGO회원, 대학생 및 의용소방대원, 건강상태가 양호하거나 봉사정신이 투철한 괴산군민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모집기간은 6월 11일까지이며, 119시민수상구조대원으로 선발된 자는 6월 중 근무요령과 물놀이 안전지도, 응급처치․심폐소생술 등의 사전교육을 받게 된다. 

모집관련 자세한 사항은 괴산소방서 홈페이지(gs119.cb119.net)를 통해 확인할 수 있고, 괴산소방서 대응구조구급과(043-760-0131)로 문의하면 보다 쉽게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