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생명과학고등학교총동창회(회장 한춘득)에서는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하여 오는 6.1(금) 10:00, 교내 충의공원에서 6·25동란 참전 전몰학도의용군 추념식을 거행한다.

올해 제8회째를 맞는 추념행사는 동족상잔의 6·25동란이 발발하자 위기에 처한 조국을 구하겠다는 일념으로 전장에 투신하여 꽃다운 나이에 고귀한 생명을 나라와 겨레를 위해 바치신 학도의용군의 숭고한 애국정신을 기리고 1만5천여 동문의 명예선양과 자긍심 고취를 위해 개최한다.

추념식은 오전 10시 교내 충의공원에서 각급 기관단체장, 보훈단체장, 참전동문 및 가족, 동문, 재학생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되며, 개식에 이어 국민의례, 헌화·분향, 추념사, 축사, 6·25 노래 제창 순으로 진행된다.

총동창회에서는 75인(전사6명) 학도의용군의 나라와 겨레를 위한 숭고한 희생정신과 애국심을 기리고, 동문들의 명예선양과 자긍심 고취를 위해 교내 1,300여㎡의 넓은 부지에 공원을 조성하고 충의탑을 세워 현충시설로 지정 관리하고 있다.(`2016 국가보훈처 지정)

한춘득 총동창회장은 추념사를 통해 “조국수호를 위해 참전하신 학도병 75인의 애국심을 가슴깊이 새기고, 꽃다운 나이에 전장에서 산화하신 6인의 선배영령에 대하여 편히 잠드시기를 기원하였으며, 선배님들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높이 받들어 모교 발전과 나라사랑의 계기로 삼자”고 하였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