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군은 시군창의사업 3농3안 농촌마을만들기 사업의 일환으로 오는 6월부터 12월까지 사업비 2천만원을 투입해‘안전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안전체험 프로그램은 지역 내 주민과 학생을 대상으로 재해 및 응급상황 대처법 학습 및 안전의식 고취를 통해 안전한 도시로 거듭나기 위해 실시된다.

군은 지역 내 유치원 및 초‧중‧고등학생 1000여명과 지역 주민 200여명 등 총 1200명을 교육목표 인원으로 잡고 한국교통대학교 산학협력단에 프로그램을 위탁해 운영할 계획이다.

프로그램은‘응급처치 및 자연재해 대비 안전교육 과정’과‘영상관제 센터 견학 및 응급상황 대응 교육’등 2개 과정으로 운영된다.

‘응급처치 및 자연재해 대비 안전교육 과정’은 ▲지역 주민 대상 10회 ▲증평군 영상관제센터 직원 대상 2회 ▲지역 내 초·중·고등학생 대상 18회 등 총 30회 운영된다.

교육내용은 일상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응급상황 대처법과 대량 재해 발생 시 행동요령, 심폐소생술 이론 및 실습, 심장충격기 사용방법 등이다.

지역 내 유치원생 및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실시하는‘영상관제 센터 견학 및 응급상황 대응 교육’은 총 2회 실시된다.

이 교육에서는 도안면 화성리에 위치한 영상관제센터를 찾아 일상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응급상황에서의 신고요령 및 대처방법에 대한 교육이 이뤄진다.

군 관계자는“직접 몸으로 체험하는 안전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응급상황 및 화재․지진 등 자연재해에 대한 대응능력 향상시켜 전국에서 최고로 안전한 지역이란 명성을 이어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3농3안 농촌마을 만들기는 군이 개발한 창의 사업으로 농촌‧농민‧농업이 안전‧안심‧안녕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