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최경노)은 5월 25일(금) 15:50, 동부교육지원청 대강당에서 대전 지역 공․사립유치원 교원을 대상으로 ‘유치원 교원 전문성 신장을 위한 열린 강좌’를 실시했다.

이번 강좌는 NLP전략연구소 대표 박정길 소장을 초빙해 ‘마음을 만지는 질문으로 소통하다’라는 주제로 사람들이 어떻게 생각하고 변화하는가에 대한 체계적이고 강력한 방법으로서 NLP(신경-언어 프로그래밍, Neuro-Linguistic Programing)를 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이 제시되었다.

또한, 유치원 교원들이 커뮤니케이션, 갈등, 조정, 분쟁 등 사람과의 다양한 분야에 적용할 뿐만 아니라 교육현장에 활용해 유아, 동료와 학부모간의 효과적인 의사소통을 토대로 내실 있는 유아교육을 실현할 수 있도록 노력했다.

열린강좌에 참여한 한 교사는 “질문과 경청을 통해 유치원 교육현장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이 되는 대화의 접근 방법과 자기 탐색 방법 등이 제시된 연수였다”는 소감을 밝혔다.

동부교육지원청 최경노 교육장은 “교사 자신뿐만 아니라 교육현장에서 만나게 되는 유아, 학부모, 동료의 잠재능력과 가능성을 발견하고 힘을 주고 받는 일은 가치로운 일로서 서로 코칭하는 능력과 문화를 승화시켜 전문성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교직문화가 조성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