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8. 5.24.(목)∼6.25.(월) -

 충청북도와 충북공예협조합은 도내 공예문화산업 활성화를 위해 개최하는 “2018 충청북도 공예품대전”에 참가한 공예품 출품작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참가자격은 충청북도에 주소를 둔 일반인, 학생, 도내 공예업체이면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출품대상은 목·칠, 도자, 금속, 섬유, 종이, 기타 공예 등 6개 분야이다.

출품을 희망하는 사람(업체)는 오는 6월 25일까지 온라인 홈페이지(https://kohand.smplatform.go.kr)를 통해 참가 신청을 한 후, 7월 3일 청주예술의전당 대전시실에 작품을 출품하여야 한다.

출품작은 하계,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의 엄정한 심사를 통해 일반인, 학생, 공예업체의 45개 작품을 선정하여 7월 6일(금) 청주예술의전당에서 시상한다.

이번 대전에서 특선 이상의 입상작은‘제48회 대한민국 공예품대전’ 충청북도 대표로 출전할 수 자격이 주어지게 되며, 충청북도는 우수한 성적을 거둔 개인 및 업체에 대해서는 ‘충청북도 공예품개발 심의협의회’ 심의를 거쳐 ‘우수공예인’ 및 ‘우수공예업체’ 지정 자격이 부여될 예정이다.

 그리고, 충북공예협동조합에서는 선정된 공예품에 대하여 충청북도 공예품 공동브랜드인「올craft chungbuk」전시홍보 판매 사업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충청북도 문화예술산업과장은 “본 대전은 우수한 공예품의 개발을 장려하고 공예인의 소득증대 및 판로기반 조성 등을 통해 공예문화산업 활성화시키기 위한 공예인들의 축제”라며 우수 공예인과 업체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충청북도 홈페이지(http://www.chungbuk.go.kr) 에 게시된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충청북도 문화예술산업과(043-220-3843) 또는 충북공예협동조합(043-223-8557)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