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는 25일 보령 웨스토피아에서 ‘지적의 미래 전략 모색’을 주제로 제26회 지적세미나를 개최했다.

지난 24일부터 이틀 일정으로 마련한 이번 세미나는 시·군 지적 담당 공무원과 한국국토정보공사 관계자, 충남도립대 교수와 학생 등 1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구과제 발표, 유공자 표창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연구과제 발표에서는 부여군 주희돈 주무관이 ‘4차산업 기술 기반 지적・공간정보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한 발표로 최우수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 우수상은 아산시 조은혜 주무관(시계열 빅데이터 구축을 통한 지적업무 향상 방안)과 보령시 오예근 주무관(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한 개별공시지가 특성조사 및 현장상담)이 수상했다.

최우수・우수 과제 3건은 실무 검토를 거친 뒤 업무 반영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며, 최우수 과제는 다음 달 국토교통부에서 주관하는 중앙 지적 세미나에 도 대표로 제출된다.

정석완 도 국토교통국장은 “앞으로 산·학·관 협업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는 공간정보체계 구축에 힘쓰고, 도민에 최고의 지적 서비스를 제공하는 토대를 만들어 나아가자”고 강조했다.

한편 지적세미나는 지난 1993년 시작해 지난해까지 총 25회에 걸쳐 714건의 연구과제가 제출돼 140건이 우수과제로 선정됐으며, 이 가운데 35편의 과제는 업무 개선에 활용되어 지적제도 발전에 크게 기여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