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영동군이 내달 14일까지 제2기 레인보우영동 SNS홍보단을 공개 모집한다.

군은 주민 바로 곁에서 소통하고 공감하는 군정 홍보를 위해 이 SNS홍보단을 운영하고 있다.

제1기 30명의 단원들은 영동의 맛과 멋을 찾아 대내외에 알리며, 영동군의 든든한 후원자로서 영동군 브랜드 이미지 향상에 큰 역할을 했다.

모집대상은 영동군에 애정이 있고 페이스북 또는 블로그 계정이 있는 자, 혹은 글쓰기와 사진 찍기를 좋아하고 적극적인 취재활동이 가능한 사람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이들은 주요 군정 소식을 홍보하는 것은 물론 지역의 농특산물, 축제, 관광지는 물론 먹을거리, 볼거리 등을 자유롭게 취재해 영동을 알리게 된다.

군은 지원자를 상대로 SNS 활용 능력 등을 심사해 오는 7월부터 2년 동안 활동할 단원을 선발할 계획이다.

SNS홍보단원들에게는 소정의 원고료 지원, 군이 주최한 행사에 초청, 팸투어, 우수단원 표창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SNS홍보단 운영과 모집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영동군청 정보화팀(☎043-740-3181,3182)으로 문의하거나, 군 홈페이지(http://www.yd21.go.kr) 공지사항란에서 확인 가능하다.

군 관계자는 “소통과 공감을 기반으로 생생한 영동의 소식을 전국에 널리 알릴 홍보단 모집에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